중국유학 준비, 절강대학교, 복단대학교 입학 준비물 알려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중국유학 준비, 절강대학교, 복단대학교 입학 준비물 알려드립니다

by 월가의 영웅들 2021. 7. 11.
728x90
반응형

중국유학 준비, 절강대학교, 복단대학교 입학 준비물 알려드립니다

중국 항주 절강대 유학생의
중국유학 필수품 추천입니다

1.화장품
중국에도 한국 로드샵이 많이 진출해 있지만 가격이 한국의 두배에요 ㅠㅠ
한국에서 많이 쟁여오세요~

여기는 절강대 즈진강 캠(본과)에서 가까운 백화점 청시인타이에요
이니스프리, 세포라,왓슨스,바닐라코, 시세이도 등등 웬만한거 다 있습니다
화장품 다 떨어지면 가야겠지만 한국보다 더 비싸니까 잘안사요ㅋㅋ

2. 상비약
타이레놀, 후시딘, 종합감기약,지사제 버물린 등등
약은 한국에서 꼭 사가세요
중국에서 감기걸려서 중국약 몇 번 먹었는데 저는 안먹는거랑 다를바가 없었어요
항주는 여름 모기 독하니까 버물린 사오시구요 홈매트도 가지고 오세요
중국 모기약 써봤는데 효과가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건강보조제 하나씩 챙기는것도 추천요 유학생이다 보니까 먹는거 잘 안챙기고 다닐때도 있어요
렌즈끼시는 분들은 생리식염수 챙기시구요


3. 생리대
중국것도 괜찮다고는 하던데 저는 좀 불안해서 항상 한국에서 택배받아서 쓰고있어요
처음 중국유학 가시는 분들은 비상용으로 좀 챙겨가고 택배로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중국 제품은 ABC생리대 추천해요

4.수건
한국수건이 도톰하고 좋아요
중국에서 보통 파는 수건은 얇은감이 있어요 한국에서 수건 3,4개 챙겨오세요

5.증명사진,여권사진
중국에서 사진 찍음 예쁘게 안나오니까
한국에서 찍고 사진 파일 가져와서 중국에서 더 뽑으세요
사진파일 있으면 중국에서 사진 뽑는건 싸요
중국에서 서류낼때 여권사진 사이즈를 보통 쓰는데요 증명사진 찍고 여권사진 사이즈로 뽑아오셔도 됩니다

6. 계절옷
중국 쇼핑몰인 타오바오에서 직구 많이 하던데 타오바오 옷이 질이 별로 안좋아요 사진하고 다른 경우도 있어요
복불복 같기도 ㅋㅋ 악세사리나 목도리 ,양말 이런것들은 그냥 괜찮아요
옷들은 한국에서 사오는게 좋죠
위에서 말한 청시인타이에 유니클로 있는데 기본템은 거기서 사도 괜찮아요

7. 통조림 반찬
각종 통조림 반찬,3분요리 같은건 가져오면 두고두고 잘먹으니까 챙겨오세요
김치는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절강대 안에 패마가 몇개 있는데 거기에서 포장김치 팔아요
김이나 고추장은 대형마트에서 수입코너 가면 대부분 있어요

8. hsk 문제집
중국에서도 hsk 문제집 파는데 한국책으로 공부하는게 더 나았어요
중국에서 hsk문제집은 서점에서는 찾기 어렵고 타오바오에서 사야하는데 처음 가시면 바로 주문하기 어려우니까
한국책 챙겨가시길 다락원 책 추천해요
단어장도 따로 있고 문법 설명 잘 되어있어요
저는 hsk 모의고사형 문제집은 중국걸로 풀고 문법은 한국책으로 공부했어요

이상 중국유학 필수품 추천이었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중국유학 기원해요~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