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증상, 우울증 초기증상, 우울증 극복방법
본문 바로가기
대기업 일상

우울증 증상, 우울증 초기증상, 우울증 극복방법

by 월가의 영웅들 2024. 4. 29.
728x90
반응형

우울증 증상, 우울증 초기증상, 우울증 극복방법
나의 작은 우울은 때로는 나를 한없이 깊은 수렁에 빠뜨린다
의사 선생님은 원래 우울증이라는게 깊은 우울과 얕은 우울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거라고 했다
우울과 우울 사이에서 나는 허우적대고 있다
요즘은 깊은 우울을 지나고 있는것 같다
언제쯤 이 우울에서 자유로워질까
선생님은 약을 조금씩 줄여볼수도 있다고 했다
언제쯤 나는 이 정신질환에서 자유로워질까
좋은 약이있고 좋은 의사가 있다는 것에 감사하지만 때로는 한없이 무기력해진다
나아질거야 괜찮아

심리상담을 받고 있다, 심리상담 기관 추천
심리 상담을 받고 있다
해결 방법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다시한번 한국의 의료 체계와 복지에 감탄한다
심리 상담 선생님은 유능하신 분이다
매번 상담이 끝날때 마다 복잡하고 정리된 마음이다
상반된 마음인데 정말 그런 생각이 든다
해결되지 않을 문제 같은데 선생님과 대화를 하면 길이 보인다
최소한 이렇게는 살아야지 하는 가이드라인이 보인다

나는 좋은 집에서 태어났다
사교육 엄청 받았고 중학생 때 3년, 고등학생 때 2년동안 개인 과외를 받았다
일주일에 2번 1시간씩
과외 선생님이 항상 우리 집으로 찾아왔다
5년 동안 과외 선생님은 총 3번 바뀌었다
대학교를 해외에서 나왔다
유학비용과 생활비 일체를 부모님이 모두 대주셨다
덕분에 나는 이제껏 아르바이트 경험이 없다
그렇게 아르바이트 한번 안하고 대학교 졸업하고 취업했다
부모님은 많은 것을 해주셨지만 많은 것을 해주지 못하셨다

심리 상담 선생님과 상담을 이어갈수록 내안에 나사 빠진 부분이 너무 많다고 느낀다
사실 이미 알고 있었어
근데 타인과 이야기를 하니 확인 사살이 되는거지
내가 의심했던 것들이 애써 외면한 것들이 맞다고 하니까 그게 조금 씁쓸한거지
근데 이미 알고 있었으니까 괜찮다
나는 로봇 같다
너무나 이성적이라서
근데 상담 끝나면 정리가 되면서도 슬픔이 몰려온다
심리상담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

심리상담을 받고 있다, 심리상담 기관 추천


엄마가 경계성 지능장애 같다. 경계성 지능장애 증상
어쩌면 엄마는 경계성 지능장애일지도 모른다
본인이 싫다고 하니 검사를 받아보지는 못했지만
나한테 틈만나면 백만원대 선물을 사달라고 하는것
그리고 내가 그걸 거절하면 잠시 물러나 내 기분을 살피다가 기분이 좀 좋아 보이면 다시 백만원대 선물을 사달라고 하는 행동에서 경계성 지능장애가 정말 있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엄마들은 자식들이 뭐 해준다고 해도 미안해서 안받는다는데 왜 엄마는 백만원대 선물을 나에게 그리도 쉽게 사달라고 하는지
자식한테 선물 사달라고 했다가 자식이 거절하면 자존심 상해서 다신 뭐 사달라고 안하는 부모도 있다는데 엄마에게는 그런 염치가 없다
엄마는 단지 내 기분을 살피며 선물을 사달라고 해도 될까 눈치를 본다
이 대목에서 엄마가 경계성 지능 장애가 있는건지 심히 의심된다
본인이 회사 생활에 문제가 없다고 하니 정신과에서도 굳이 검사를 받을 필요 없다고 하던데 내가볼땐 진짜 문제가 없는 건지도 확실하지 않다
자식의 거절에도 계속 백만원대 선물을 사달라고 조르는 점에서 엄마는 상황 판단이나 인지 능력이 떨어지는 것 같다
물론 엄마가 검사를 안받는다고 하니 내가 강요할수는 없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엄마의 인지 능력이나 상황 판단 능력이 의심이 된다
나의 거절과는 상관없이 계속 백만원대 선물을 사달라고 징징대는 점에서 엄마는 분명 어떤 부분이 고장난것 같다

#우울증증상 #우울증초기증상 #우울증극복방법 #심리상담 #심리상담기관  #경계성지능장애 #경계성지능장애테스트 #나르시즘부모 #나르시즘자식들 #나르시시즘부모 #나르시즘 #부모 #특징 #나르시스트 #나르시즘부모 #나르시시즘 #정신병 #정신병자 #우울증 #우울증초기증상 #정신병원 #정신병종류 #부모자식증여 #부모자식관계 #정신질환 #정신질환종류 #신경증 #우울증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실업급여신청 #실업급여조건 #실업급여수급기간 #실업급여계산 #실업급여계산기 #실업급여금액 #실업급여구직활동 #우울증실업급여 #실업급여신청 #정신질환퇴사 #정신병퇴사 #퇴사 #퇴사사유 #질병퇴사 #실업급여신청방법 #실업급여조건 #우울증진단서 #공황장애소견서 #공황장애진단서


우울증 증상, 우울증 초기증상, 우울증 극복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