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학 비용, 유학생 생활비 어느 정도일까? 중국 대학 등록금, 기숙사비 알려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경제 용어

중국 유학 비용, 유학생 생활비 어느 정도일까? 중국 대학 등록금, 기숙사비 알려드립니다

by 월가의 영웅들 2023. 6. 9.
728x90
반응형

중국 유학 비용, 유학생 생활비 어느 정도일까? 중국 대학 등록금, 기숙사비 알려드립니다

중국 유학 비용, 유학생 생활비 어느 정도일까? 중국 대학 등록금, 기숙사비

유학 비용은 등록금, 기숙사비로 제일 큰 부분이 빠져나가요

유학원 통하면 유학원에 수속 비용으로 돈 내야 합니다.

유학원 수속 비용은 천차만별이니까 시간이 걸리더라도 일일이 상담받아보세요!

카톡으로 상담해주는 곳도 많으니까 직접 물어보고 가격 비교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중국 대학교 등록금은 보통 20,000위안 정도에요 (학교 별로 차이 있음)

지금 위안이 많이 떨어졌네요
보통 170선 왔다 갔다 합니다

기숙사비는 학교마다 차이가 좀 있는데 하루에 60-80위안 사이에요
한 학기에 135 4.5개월 정도입니다.

기숙사비랑 학비는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 가장 자세히 나와있으니

학교 선정하면서 잘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생활비는 개인마다 많이 달라져요
상하이보다 항주에서 용돈이 조금 나갔는데 확실히 대도시일수록 물가가 세서 그런 것 같네요

중국 지방도시로 가면 생활비는 많이 절약할 수 있어요
상하이가 중국 도시 중에서는 물가가 제일 세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도 상하이 생활비가 타 도시보다 많이 들어요

제 주위는 60-100만 원까지 생활비로 나간데요
생활비는 집안 형편이랑 본인 씀씀이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대학생이다 보니 식비로 가장 많은 돈이 나가고 그 외 교통비, 쇼핑 등등이 뒤를 잇겠네요

상하이에서도 서가회에 살면 생활비가 가장 많이 나가고 송장에 살면 그보다는 덜 쓴다고 들었어요
서가회가 상하이 번화가고 송장은 상하이 외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송장에서 와이탄 가려면 지하철 타고 1시간 반 걸린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유학 초기 비용이 가장 많이 들어요
처음 가서 생활용품 쭈르륵 사야 돼서 살림 장만하느라 돈이 좀 나갑니다.
자취할 때 초반에 돈 많이 나가잖아요 비슷한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살림 장만할 때 당장 급한 거 아니면 천천히 생각하고 사는 게 생활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학비랑 기숙사비, 생활비는 지역에 따라서도 달라지니까
중국 유학 가기 전에 충분히 알아보시고 가셨으면 하네요
아무래도 한번 가면 그곳에 오래 있어야 하잖아요
전 중국에서 이사한 경험이 있는데 정~말 힘들었어요
중국에서 택배비는 얼마 안하니까이사 비용, 서류 비용 다 꼼꼼하게 알아보고 주위 사람한테 맡기세요
꼭 믿을만한 주위사람한테 맡기시고요!

이상 중국 대학교 등록금, 기숙사비, 생활비 알려드렸습니다.
사전에 꼼꼼한 조사가 유학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유학생활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