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동학대 생존자다, 아동학대 신고
본문 바로가기
대기업 일상

나는 아동학대 생존자다, 아동학대 신고

by 월가의 영웅들 2024. 5. 8.
728x90
반응형

나는 아동학대 생존자다, 아동학대 신고
나는 아동학대 생존자다
네다섯살 무렵 나는 유치원에서 하루종일 벽을 보고 서있어야 했다
유치원 선생이 왜 그딴 걸 시켰는지는 기억이 안난다
유치원이 너무 싫어서 가고 싶지 않았고 심지어는 양말만 신고 유치원에서 뛰쳐 나간적도 많았다
유치원 선생은 나에게 벽보고 서있으라고 시킨다음 다른 아이들에게 나를 감시하라고 시켰다
이짓거리를 최소 8-10개월은 했다
당시 유치원에 씨씨티비는 없었고 엄마아빠도 맞벌이라서 이 꼴을 발견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발견하고서도 당장 다른 유치원으로 옮기지도 못했다
지방이라서 마땅한 다른 유치원을 찾는것도 어려웠다
내가 느꼈던 감정은 슬픔 외로움 창피함 무력감 등이었다
이게 내가 최초로 기억하는 타인에게서 비롯된 불쾌한 기억이다
이 기억은 여전히 나를 괴롭힌다
어려서부터 타인에 대한 신뢰도가 낮고 늘 대인 관계가 어려웠다
이제는 혼자 벽을 보고 서있는 어린 내 옆에 내가 서있으려고 한다
아무도 도와주지 않았고 혼자서 오도카니 벽을 보고 유치원에서 하루종일 서있었던 어린 내 옆에 이제는 어른이 된 내가 있다
유치원에서 하루종일 벽을 보고 서있는 어린아이 옆에 어른인 내가 손을 잡고 어깨를 다독이며 서있다
얼마나 외로웠어?
얼마나 혼자서 벽을 보고 서있었어?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그 상황을 어린 니가 어떻게 버텼어?
이제는 내가 옆에 같이 서있을게
내가 옆에 어깨를 다독이고 서있을게
너는 더이상 혼자가 아니야
내 마음 속 가장 밑에서 혼자 고독하게 벽을 보고 서있는 어린 내옆에 이제는 내가 있어
사랑해 네 옆에는 어른이 된 내가 있어

나는 아동학대 생존자다, 아동학대 신고
#아동학대 #생존자 #아동학대신고 #아동학대신고의무자교육  #아동학대사례 #아동학대처벌 #아동학대기준 #아동학대예방교육 #아동학대나이 #아동학대죄 #아동학대신고의무자

728x90
반응형

댓글